본문 바로가기
Openfire

1. Openfire 설치하기

by nomore7 2013. 12. 14.


갑자기 주말에 그냥 채팅 서버하나를 만들어 보고싶어졌다.


일단 구축해보고 생각해야지



선택한 오픈소스.




서버는 


리눅스 CenOS 64bit



일단 다운로드




IM 관련 다른 프로젝트들도 있지만, Openfire와 Spark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릴리즈가 나오지 않는것 같다.


tar.gz으로 다운받았다.


설치는 어쨋든 무지하게 간단했다.

1. tar -xvf openfire_3_8_2.tar.gz


2. resource/database 에서 원하는 database sql inject.

(나의 경우 MySQL 이므로 mysql openfire < openfire_mysql.sql 끝 !)


3.관리자웹에서 나머지 설정 완료 (라고 써있는데 그전에 bin/openfire start 해야지 관리자웹이 살던지하지 )

그담에 관리자웹에 잘들어가졌다. 포트는 9090 ~


4. 127.0.0.1:9090


웹 디자인이 깔끔하다.

다음..다음..다음..




-> 여기서  mysql에 설치했으므로 위에꺼.. openfire 내부 db를 쓰실분은 아래로..


여기서 고생했습니다. 저의 경우 문제는 host를 내부 dhcp로 받은 IP는 안되고 127.0.0.1 로는 되네요..계정은 물론 MySQL에 있어야 겠죠..

계정확인은 mysql의 mysql database의 User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거 아시죠..?



LDAP 연동도 되나 보네요.

'simple' 하게 개발할려면 맨위를 선택하라네요. 저는 DB base로 하겠습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완료!




끝..


사실 다음만 누르면 되네요.. 어려울줄알고 스크린샷 찍다가 뻘줌...


아 여기서 특이한점은 로그인 할 경우 login 계정이 email이 아니라 admin 입니다....

이것때매 좀 당황했네요..



username : admin

password : 방금 전에 만든 password



수고하셨습니다 ~ 끝 


'Openfi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openfire 계정 생성 등록 및 테스트  (0) 2013.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