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일하다가

php 짧은 시작태그 php.ini - short_open_tag

by nomore7 2013. 11. 7.


short_open_tag 설정하기.


환경

OS : CentOS release 6.4 (Final)


다른 외주 업체에서 제작한 웹페이지들을 서버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기본적으로 jsp를 주로 사용하고, php는 적용할 일이 많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화면구성을 하는 내용들이였기 때문에 yum으로 php 관련 내용들을 전체 설치하고, apache에 php페이지를 읽도록 config를 변경했다.

 

알아보고 할 필요도없이 잘 작동 되었다.


그런데 일부 페이지에서 스크립트에러가 나는 것을 확인했다.


스크립트 에러 원인은 <? include "menu.html"; ?> 등 include가 되지않아, jquery나 헤더부분이 로드되지 않고있었다.

 

<?php 의 짧은 시작 태그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였다.



#/etc/php.ini 파일을 수정한다. 

short_open_tag = On # short_open_tag 설정으로 해결했다.

 

이해가 안되는건 왜 페이지를 만든사람이 디버깅을 안하고, 생전 첨보는 내가 이걸 확인해야 하는것 일까, 뭐 간단하니까 생각하지 말아야지


내가 설치한 버전의 php.ini 에는 short_open_tag 라는 문구가 2번 나왔다.


short_open_tag = Off 라는 부분을 On으로 변경한다.